“모로코 북아프리카에서 규모 6.8 강진 발생, 800명 이상 사망”

모로코

북아프리카 모로코는 지난 8일 밤늦게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하여 800명 이상이 사망했고 600여명이 다쳤다고 내무부가 밝혔습니다. 현재까지는 부상자가 최소 672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아직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사상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은 8일 오후 11시11분에 모로코 중부 마라케시 남서쪽 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망자는 구조대의 접근이 어려운 산간 지역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마라케시와 수도 라바라트 등 여러 도시에서 건물이 파괴되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도 마라케시 구도심인 ‘메디나’의 일부 건물도 무너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수의 사망자는 건물 잔해에 깔려 숨어있거나, 일가족 5명이 모두 사망한 경우도 있었다고 전해졌습니다.

모로코 당국은 이번 지진의 규모를 리히터 규모 7.0으로 측정하였으며, 미 지질조사국은 6.8의 규모로 측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비교적 얕은 18.5km 깊이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경제적 손실과 인명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 미 지질조사국은 지역 인구 대다수가 지진에 취약한 구조물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적 혹은 국가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경고하였습니다. 북아프리카판과 유라시아판 사이에 위치한 모로코는 특히 북부 지역에서 지진이 자주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로코 북아프리카에서 규모 6.8 강진 발생, 800명 이상 사망” | 알약프로그램 삭제 – 절대 포맷하지마세요.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알약프로그램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포맷금지 #알약오류 #알약강제삭제 #안전모드
모로코
모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