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음주운전으로 인해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에서 제외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상민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은 대회 시작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민 선수는 음주운전으로 처벌을 받았으며, 그에 대한 논란이 발생해서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관련 규정에 대해선 이해하지 못했다는 해명을 더해 황당함을 더했습니다. 축구협회는 이상민을 대표팀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유는 규정 위반입니다. 축구협회의 국가대표 운영규정에 의하면, 음주운전으로 500만 원 이상의 벌금을 받은 선수는 3년 동안 국가대표로 선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2020년 8월 이상민은 해당 형을 받은 후에도 대표팀에 선발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협회측의 해명은 황당합니다. 이상민은 K리그2에서만 활동하고, K리그1이나 다른 대표팀 선수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설명했습니다. 협회는 규정을 제대로 검토하지 못해 미숙함을 인정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 홍보실장인 정가연씨는 앞으로 규정을 검토할 동안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약서 제출을 고려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교체가 허용되지 않는 원칙에 따라 이미 제출된 최종 명단을 수정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핵심 멤버인 이강인까지 합의하지 못한다면 대회를 20명으로 참가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이상민, 음주운전으로 인해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에서 제외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 %EB%82%B4 %EC%9D%B8%EC%83%9D%EC%9D%98 %EB%8B%A8%EB%B9%84 %EC%A0%9C70%ED%9A%8C %5BSBS%5D_04
이상민
이상민
이상민